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막상식

반려견 강아지한테 먹이면 안 되는 초콜릿, 견과류 섭취 시 증상

by 손이 매운 고양이 2022. 8. 7.
728x90
반응형

반려동물과 함께 하시는 가정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반려견이 음식을 잘못 먹어 동물병원을 달려가게 되는 상황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호자 입장에선 식탁 앞을 서성이거나 사람이 먹는 음식을 탐내는 반려동물의 눈빛에 못 이겨 음식을 조금 떼어주는 일이지만, 실제로 해선 안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늘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반려견인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식품들 중 대표적인 초콜릿과 견과류에 대해 알아보며 반려견이 섭취 시 발생하게 되는 증상들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릿

1. 초콜릿

 

초콜릿은 대표적으로 반려동물이 먹으면 안 되는 독 같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초콜릿의 성분인 카페인, 메틸잔틴과 같은 성분이 반려견에게 아주 치명적인 작용을 초래하게 만듭니다. 특히 카페인이 든 음식은 전부 반려견이 섭취해선 안됩니다. 특히 메틸잔틴이란 성분을 반려견이 섭취하게 되면 과잉행동 장애 및 비정상적으로 뛰는 심장, 발작 및 경련 증상이 나오게 되며, 심각한 상황이 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것은 초콜릿뿐만 아니라 녹차, 일반 차 종류, 커피는 반려견이 절대 섭취하지 못하게 제지해야 하며, 실수로 섭취하게 될 시 빠르게 동물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마카다미아

2.  견과류

견과류가 든 초콜릿도 포함이 되겠으나, 일반적인 견과류도 반려견에겐 큰 위험을 초래할 만큼 절대 먹어선 안 되는 식품입니다. 특히 마카다미아는 그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견과류를 섭취할 경우 크게 설사와 발작,떨리는 증상, 고열, 구토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견과류 섭취 시 반려견은 췌장염이 유발될 수 있을 정도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견과류를 함유한 초콜릿처럼 견과류가 들어간 모든 식품을 반려견이 섭취하지 못하도록 해야 하며, 이 또한 섭취 시 동물병원을 빠르게 가야 합니다. 오늘은 반려견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들 중 견과류와 초콜릿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 실수로 섭취하게 될 경우 빠르게 반려견을 데리고 동물병원에 가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