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막상식

여름철 피부질환 땀띠 없애는 방법

by 손이 매운 고양이 2022. 8. 7.
728x90
반응형

피부

습하고 더운 여름철에 가장 많이 발병되는 피부질환 중 하나가 '땀띠'입니다. 보통 땀을 흘리고 이 땀이 전혀 건조되지 않거나 습한 환경일 때 피부질환을 초래하면서 문제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땀띠라는 것은 의학적으로 보면 땀이 나오는 땀구멍에 생기는 염증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경우도 있으나, 낫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땀띠를 없애는 방법과 완화하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땀띠를 없애는 방법

 

 

땀띠가 생기는 원인부터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먼저 여름철같이 무덥고 습한 날씨에 오래 머물지 않고 실내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선풍기나 에어컨 등을 활용해 공기가 건조되는 것을 돕고 통풍을 잘 시켜주면서 염증이 생긴 피부 질환을 완화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기와 환경 내부의 시원함을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땀띠가 생겼다고 해서 긁거나 자극을 주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2. 땀띠 사전예방 및 사후 예방법

땀띠가 생기기 전부터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이미 생겼을 경우에도 예방법으로 채택되는 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통풍을 해주는 것입니다. 통풍이 가장 중요합니다. 땀샘을 막고 염증이 생긴 부위는 결국 통풍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거나 에어컨 및 선풍기를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습하지 않은 환경, 덥지 않은 환경, 땀이 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또한 필요합니다. 땀을 흘린 만큼 물을 섭취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해주는 환경을 습관으로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