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Rotine & review/디지털노마드 review

마플샵 셀러가 되었다. (+빠르게 셀러승인받는 방법, 초기설정과 포트폴리오에 관하여- 1탄)

by 손이 매운 고양이 2021. 9. 28.
728x90
반응형
728x90

손이 매운 고양이가 남기는 디지털노마드의 달콤살벌한 리뷰입니다.
오늘은 디자인 사업으로 진입하기 쉬웠던 [마플샵]에 대해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일러스트를 그리며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마플샵!
조금 지난 광고이긴 하지만, 랩퍼 쌈디가 광고하며 마플샵에 등록하는 셀러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마플샵 셀러 등록을 하기 전에 어떻게 셀러 등록을 하는지부터 궁금하여 인터넷 정보를 찾게 됩니다.
저 또한 셀러 등록을 하기 위해 먼저 승인을 받거나, 혹은 승인거절을 받은 리뷰들을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의외로 승인거절을 받는 경우도 드물지 않게 일어나고 있어서 저도 걱정하며 마플샵 셀러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예상외로 셀러승인을 위해 하였던 노력 기간이 3일 밖에 걸리지 않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셀러 등록 신청을 하기 전엔 우리는 투자해야 할 시간이 있답니다.

일단 마플샵 셀러 신청 화면부터 볼까요?


첫 번째- 포트폴리오


이 포트폴리오 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마플샵에서 말하는 포트폴리오는 아무래도 ‘이 사람이 그림을 계속 그리고 있는 사람인가’ 이지 않을까 싶어요.
다시 말하자면 마플샵 측에선 꾸준하게 그림을 그린 작가들의 작품 연속성을 눈여겨 봅니다.
매일까지는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sns를 통하여 꾸준하게 관리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더군요.

또한 셀러 승인이 나고서도 30일 간 디자인이 올라오지 않을 시 자동으로 셀러 승인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속성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 같아요!


마플샵에 입점하는 사람들은 약 3가지 분류로 나뉘어요.

1. 유튜버
2. 인지도 있는 작가
3. 아무것도 없는 초보 셀러


저는 3번에 해당하였으며, 포트폴리오는 없는 상태였어요 ㅠㅜ

그래서 포트폴리오로 올릴 그림들을 그리고 그것을 sns에 게시하게 되었어요.
왜 제가 sns에 게시하게 되었을까요?


두 번째- sns 계정

마플샵에서 원하는 포트폴리오는 개인 sns계정에 본인이 직접 그린 작품이 올라오고 있는지를 확인하고싶어 합니다.

여기서 sns 계정은 포트폴리오 용, 즉 본인의 그림이 정기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일러스트 계정이어야 합니다.

개인 사담 계정을 마플샵 승인을 위해 올려봤자
그게 마플샵 입점을 위한 포트폴리오가 될 수 없답니다 ㅠ

그래서 저도 인스타 사담계정은 있었으나, 일러스트 계정은 없었기에 급하게 개설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마플샵 입점 준비 1일차에 바로 인스타그램을 일러스트레이터 계정으로 하나 개설합니다.

그리고 이 계정을 통해서 이틀 간 게시물을 총 3~4개 올렸습니다.
이 게시물은 지금 보면 약간 초보느낌이 물씬 나지만 ㅋ큐ㅠ 제가 그동안 그려왔던 그림들 중에 인스타에 올리기 적당한 크기의 작품들을 골라 올리게 되었어요.

한 번 제가 마플샵에서 승인 받았던 인스타 계정을 여기에 올려볼게요.


저는 현재 이 일러스트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나 환영이니 놀러와 주세요!



손이 매운 고양이 일러스트 인스타그램 계정: www.instagram.com/hyeppy333


보다시피 엄청 숙련되었단 느낌보다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그러니 자주 놀러와주세요 맞팔 대환영!!(갑자기 영업하기 껄껄)

그리고 제 피드를 내리다보면 이전 게시물의 상태가 보이실 겁니다.. 이때가 마플샵 승인이 났던 때였는데.
의외로 색감이나 그림 자체가 간단명료하죠? 제가 아까 3~4개 정도 올렸다고 말씀 드렸으니 맨 마지막에서 4개의 게시물만 봐보시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실 것 같아요.

마플샵 셀러로 승인받기 위해선 거창한 그림실력 필요로 하기 보다는, 사람들이 매력적이게 느끼는 그림을 그리는 것도 한몫 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로 마플샵 셀러 승인을 받으신 분들 중엔 레터링 작가님이나 캐리커쳐 느낌의 다양한 스타일을 고수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저는 제가 좋아하고 애정하는 고양이로 그림을 그려보았구요 ㅎㅎ

(아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저작권 승인이 난 그림인만큼 도용은 금지이며, 미성년자라도 합의는 없을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제 그림을 공개한 이유는 따라 그리란 소리가 절대 아니고 이정도 실력이란 점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제가 인스타 일러스트 계정도 마플샵 승인 이래로 거의 2달 가량 놓고 살았는데, 3일 전부터 열심히 살아보겠단 생각에 열심히 운영하고 있어요.

일러스트레이터도 sns가 필수인 시대인 만큼, 본인의 작품을 sns나 유튜브와 같은 매체를 통해 홍보를 많이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너무 뻔한 이야기였긴 했지만, 이또한 한 번 더 경각하는 것은 전혀 해가 되는 일은 아니니까 한 번 언급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
[마플샵 셀러 승인 받기 위한 포인트: 개인 sns에 본인의 작품(만) 올린다. 없으면 하나 개설!]

-여기서 그림 게시물도 하나만 있으면 당연히 승인은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그래도 그림 3~4개를 게시물로 올리고 마플샵 셀러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마플샵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일단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셀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입점하기 위해 준비한
1. 포트폴리오와
2. sns계정
3. 입점하기로 한 그림에 대한 간단 설명(500자 이내)
4. 입점할 셀러 이름 등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에 게시물을 올린 이후로부터 신청하고나서 이틀 후,


저의 이메일을 통해 마플샵측이 판매승인을 내주었어요!
이땐 참 신나고 세상 행복했는데 ㅋㅋㅋㅋ

마플샵 승인은 7일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대단히 빠르게 (사실 이틀만에 받은게 아니고 거의 하루만에 받았답니다 ㅠㅠ)
승인을 받았고, 어떤분은 3~4일 걸렸거나 7일까지는 소요되었다고 하셨어요.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저땐 참 행복했으나….
제가 행복하지 못한 이유를 다음 게시글에 남기도록 할게요. 다음 게시글에서 말할 내용은 아마 마플샵의 최대 단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짜 근 2달 동안은 너무 스트레스 받았어요 ㅋㅋㅋㅋ 사실 지금도 상황만 계속 지켜보고 있답니다 흑흑..


이번 글을 통해서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인터넷을 통해 마플샵 셀러 승인이 났다 실패했다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나 우리가 앞으로 어떤 홍보방식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달라질거란 생각이 드는 하루입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서 디지털노마드를 카테고리화하여 정립해둔 것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마플샵 셀러로서의 운영방식과 수익현황같은 것들을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게으르긴 하지만, 요즘들어 디지털노마드가 저같은 사회초년생에겐 꼭 필요하겠단 생각에 글을 꾸준히 올려보고자 해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글을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는 우리 곁에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