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Rotine & review/디지털노마드 review

마플샵 셀러 2달 후기-[+마플샵 셀러 입장에서의 장점과 단점]

by 손이 매운 고양이 2021. 9. 30.
728x90
반응형
728x90

헉 제가 여기에 쓴 글이 다 사라져서 마음이 아프네요..왜 사라진건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얼른 복구하여 글을 다시 써볼까합니다

원래 사족이 많은 글이었는데
일단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마플샵 단점

1. 인플루언서, 유튜버 전부 인지도 있는 이들에게만 좋은 공간이다

일반사라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나 디자이너들이 그림을 따로 판매하고 싶어서 홍보가 되어있지 않다면
구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험난합니다

실제로 마플샵을 오래 운영중이지만 하나도 안 팔린거보면 ㅋㅋㅋㅋ말을 말아야죠

마플샵은 인기있는 작가나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 이미 인지도 쌓인 분들을 적극 밀어주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마플샵 말고 다른 곳을 통해 디자인을 판마해볼까 생각도 하는 중이고

아니면 이참에 다른 디자인을 말아볼까 합니다

2. 단가가 세다
마플샵은 이미 굿즈 단가가 높아요 ㅠㅠ
마플샵 굿즈단가는 15000원인데 제가 디자인한 단가를 1000원을 내서 디자인 굿즈상품을 판매하는 극악무도한 경우도 있습니다
소비자층입장에선 작가가 비싸게 파는 것처럼 보여서 구매까지 안 갈 수 있으니까요 ㅠㅠ

3.홍보는 알아서 해야한다
아시다시피 인기있는 이들에게만 쥐여주는 합격 목걸이..
저는 일년이 넘은 이 시점에도 판매를 하짐 못했어요
오히려 sns를 통해 외주업무만 받고 있었네요 ㅋㅋ
홍보는 되는 편이지만 구매까지 가는건 무척 어렵습니다 ㅠㅠ

4. 소정의 서비스 상품을 드리고 싶어도 못 드린다
마플샵측에서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제가 따로 소정의 서비스를 드리고 싶어도 드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답니다 ㅠㅠ

장점

1. 상품굿즈가 다양해서 디자인할 때 즐거움
창작의 고통은 있지만 굿즈상품이 다양해서 상품을 만드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
여기서 팔린다면 기분은 더 좋을텐데요 ㅠ

2. 배송 및 수취인 입력 등 귀찮은 일은 마플샵에사 해준다
마켓을 열 필요없고 마플샵에서 직접 배송까지 다 해주는 시스템이다보니
저는 디자인만 하면 되고 마플샵이 귀찮은 배송관련 일을 해줍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썼던 내용인데
무슨 이유인진 몰라도 글이 사라져서 빠르게 복구하여 올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