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Rotine & review/제품 review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벽지 및 화장실 사용 후기+사용법

by 손이 매운 고양이 2023. 2. 6.
728x90
반응형

집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 닦아내면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티슈로 닦아내지 못하는 곰팡이가 큰 걱정을 안겨 줍니다. 저희 집도 겨울철 습도 조절 문제가 생겨서 지독한 곰팡이가 생겼어요. 이번에 사용한 제품이 너무 효과적이었던 터라 바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가 좋다는 리뷰를 보고 구매하게된 케이스입니다. 단일 상품도 있고 붓+곰팡이 방지 코팅제 세트 제품도 있었어요. 저는 집에 다용도로 쓰는 칫솔모가 있어서 세트 제품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 용량은 500ml 입니다. 딱 적당한 용량 같아요. 먼저 이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만 정리해 볼게요. 간단한 내용입니다.

2.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사용 시 주의사항

  1. 창문을 열고 사용하기
  2. 액체를 그 날 사용할 용량만큼만 담아 사용하기
  3. 곰팡이 제거제 사용 시 안경과 마스크 착용한 상태로 사용하기
  4. 피부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기
  5. 곰팡이 제거제 액체를 묻히는 붓은 물을 조금 묻혀서 사용하기
  6. 곰팡이 제거 시, 벽지에 액체가 흐르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사용하기
  7. 곰팡이가 핀 벽지에 붓(칫솔 가능)으로 살살 칠해주듯 발라주며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발라주기
  8. 5분~8분 정도 시간이 흐르면 곰팡이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으나, 좀 더 필요할 경우 시간 차를 두고 덧발라주는 것이 좋음

칫솔

  • 저는 우선 집안에 환기를 시켜주며 액체를 화분 받침대에 따르고 안 사용하는 칫솔에 물을 묻혀 사용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액체는 락스와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피부와 호흡기가 안전할 수 있도록 보호 장비를 착용하는 게 중요해요. 저는 집에 있는 일반 안경과 마스크를 사용했고 라텍스 장갑도 사용했습니다.

  • 이게 현재 벽에 핀 곰팡이 입니다. 사진상으로 안 심해보이겠지만 엄청 심해요.. 벽지에 노란 얼룩도 자리 잡고 있었던지라 이런 얼룩도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로 사라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던 게 기억에 남네요
  • 곰팡이가 핀 벽지는 단순히 티슈로 지워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위 사진처럼 절대 단순한 닦기 방법으로 안 지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값싼 락스를 안 사용하는 이유>
    • 사실 벽에 핀 곰팡이는 락스로 말끔히 지워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들 안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락스는 표백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색깔이 있는 벽지나 위 사진처럼 아이보리 색상의 벽지조차 새하얗게 만들게 됩니다. 새하얗게 만들면 주변 벽지 색상과 달리 너무 하얘져서 눈에 띄죠. 결국 값이 나가더라도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처럼 '곰팡이 제거제' 라는 이름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 아래 사진은 곰팡이 제거제 1회 도포 후 모습입니다.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1회 도포 사용 후 모습

  • 칫솔에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액체를 살짝 묻힌 후, 곰팡이 핀 벽지에 액체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살살 도포해 줍니다. 약 10분이 흐르니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액체가 마르면서 곰팡이도 말끔히 지워졌습니다. 위 사진에서 얼룩 해 보이는 것은 액체가 살짝 덜 마른 부분이고 곰팡이와 벽지에 노란 얼룩도 다 지워져서 개운했습니다!

3.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화장실 사용 후기

 

반응형

 

 

  • 개인적으로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도 '화장실에 사용해도 될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실험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 만족했어요!

화장실

  • 결론적으로 엄청 만족스러웠어요. 방 내부에 핀 곰팡이도 말끔히 제거해줬지만, 화장실에 핀 묵은 곰팡이도 다 사라질지는 걱정스러웠어요. 그런데 완벽하다 싶을 정도로 말끔히 지워지더라고요?
  • 다만 화장실에서 사용할 땐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액체 도포 후 물 세척은 안 하고 기다리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마음 편하게 1시간 기다렸다가 화장실 청소를 거행했어요!

화장실

  • 원래 이 제품이 별로 안 좋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놀라운 효과를 얻게 되니 후기를 안 쓸 수가 없더라고요.. 심지어 화장실 곰팡이 중에서 시멘트 같은 질감의 마감처리에도 곰팡이가 펴서 사라지질 않아 찜찜했는데,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덕분에 말끔히 지워져서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저는 이 곰팡이 제거제에 돈 투자하고 만족 얻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느껴서 후기 남겨봅니다. 저처럼 벽지에 핀 곰팡이와 노란 물 얼룩, 화장실 곰팡이 때문에 걱정이 많으셨다면 이 스칼프 곰팡이 제거제 강력 추천합니다.

 

https://bit.ly/3RyJ9Uo

 

스칼프 곰팡이제거제 방지제 500ml 2종세트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댓글